코딩

교육8일차(4월20일)

judy87 2018. 4. 20. 17:28

응용

1. 고양이 사과 훔쳐먹기  (마우스포인터까지 거리, 난수 이해)                                                                                       

2. 비만도 (변수이용)                        

3. 생쥐 잡기

  이 게임을 응용해서 어떤 게임을 만들 수 있을지 2가지 시나리오 짜보기


게임방식

1. 깃발을 누르면 고양이와 생쥐가 랜덤으로 움직인다

2. 고양이가 생쥐와 닿게 되면 점수가 1점 오른다

3. 점수가 10점 이상이 되면 생쥐의 움직임이 빨라진다.

4. 점수가 16점이 되면 게임이 멈춘다.

1. 깃발을 누르면 고양이와 생쥐가 랜덤으로 움직인다

2. 사용자가 키보드로 조정할 수 있게 빨간 고양이 등장


물체 스쳐지나가면서 점수가 오를때

획수를 줄이고 크기를 키우면

모두 멈추기 <- 다 멈춤. 맨 마지막

연산안에 연산 넣기

스테이지가 있는 게임 -> 배경 바꾸기

모든 스프라이트는 무대위에 있음



코딩하실때 스트라이프 별로 정리 코딩

값>16 일 경우 17부터 연산이 적용됨


색깔 효과 숫자 그때 그때 달라요.


- 고양이 1 / 고양이 2 : 키보드로 움직임

생쥐 / 배경 : 승리시 배경 변경

변수 : 고양이점수, 사람점수

게임조건 :한명이 5점이상이면 엔딩


만약 (고양점수) > 5 또는 (꽂게점수 > 5 이면


고양이스파이

스프라이트 3개

고양이 : 방향전환,  키보드버튼 누르면 좌우로 움직임, 번개에 닿으면 감전(모양변경! 감전-> 정상)

번개 : 난수써서 y좌표 이동, 닿으면 숨겨짐=> 다시 좌표 난수 이동

눈송이 : 난수써서 y좌표 이동, 닿으면 숨겨짐 -> 다시 좌표난수 이동

변수(점수) : 눈송이 닿으면 1점씩 추가

2초마다 1또는 2를 선정(화면엔 표시안됨), 1일경우 눈송이 복제, 2일경우 번개 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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