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소프트웨어 의무교육 PPT
2. 코딩게임 : code.org / 소프트웨어야 놀자
3. 캡쳐프로그램으로 교재 만드는 법
4. 코딩관련 영상 : 샌드위치 코딩
5. 코딩업체 현황
블로그 스마트메이커스 코딩교육 자료 참조
* 제4차 산업시기 새로운 지식습득 필수화., 평생교육의 개념 도입
* ICT소양 필요/ 비판적 문제핵ㄹ능력 배양/ 창의력 배양/ 의사소통능력 필요
* computing 사고능력 배양
인문학적 상상력/ 과학기술 창조력/ 바른 인성
초등과정 : 놀이중심 교육
중등과정 : 실생활 문제해결, 절차에 맞춰 문제해결
NAVER 소프트웨어야 놀자 : 4단계
code.org : 플래피 코드, Hour of Code
나만의 교재 만들기: 엔트리 내용 (파일참조)
영상시청 : 코딩, 소프트웨어 시대, 어렵지 않은 이야기(EBS)
코딩 샌드위치 외
* 성공비결: 나만의 차별점, 다른세서 안하는 것
* 유튜브 gamesalad
코딩 전망
1. 언플러그드 : 굉장히 많이 준비하면 전망 있음. 교재는 해외사이트 이용
2. 스크래치 : 경쟁력 없음
3. 엔트리 : 경쟁력 없음.
4. 스크래치, 엔트리 +아두이노 : 경쟁력 있음
5. 코듀 : 경쟁력 있음/ 학원에서 준비중/ 남학생 선호도 높음
6. 웹 인벤터 : 학생들이 어려워함/ 재미있게 하기힘듦
7. 바이플러그 : 쉽고 돈받고 팔수 있음. 광고비 조금 벌수있음.
8. Alice 3D : 여학생용 애니메이션 코딩, 경쟁력 있음.
9. 게임 샐러드 : 학교 X, 학원 O / 게임어플제작 전문프로그램/ 국내 독점 가능
10. 아듀이노 : 어려움 / 경쟁력 있음 / C를 알아야 함 / 학생대상이면 무난/ 결과물이 좋음.
11. VVVV : 성인대상 아티스트 교육
12. 파이썬 : 깊이가 있음. 업무자동화, 빅데이터관리자
'코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7일차(4월19일) (0) | 2018.04.19 |
---|---|
교육6일차(4월17일) (0) | 2018.04.17 |
교육4일차(4월13일) (0) | 2018.04.16 |
교육3일차(4월12일) (0) | 2018.04.12 |
1일차 교육(4월 9일) (0) | 2018.04.10 |